포토갤러리

Gallery

사업2022 가족역량강화사업 '비장애형제자매 프로그램' 6월 활동

2022-06-29
조회수 600

비장애형제자매 프로그램 6월 활동



6. 4.(토)_아크릴 조명 만들기 1 

6월 1번째 활동 ! 아크릴 조명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활동으로 캠핑장이 떠나가라 웃으면서 놀던 우리 친구들이 다시 모이니 언제 그렇게 놀았냐는 듯이 어색해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우리 캠핑장에서 재밌게 놀았는데 다들 왜 이렇게 조용해 ? ' 라고 물어보기도 하며 서로 서로 친해진 듯 어색한 우리 친구들입니다.

활동 전 도안을 자유롭게 고를 수 있는 시간을 주며 자신이 고른 도안과 친구가 고른 도안을 비교하며 자신이 만들 아크릴 조명에 대해 자랑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아크릴 조명 만들기 도안을 고르고 , 그리고, 만들며 즐겁게 활동을 하는 친구들입니다.

아크릴 조명 완성 ~

완성된 조명을 보고 뿌듯해 하기도 하고 서로 칭찬하기 바쁜 우리 친구들 앞으로 진행 될 많은 활동들이 기대가 됩니다.

더 자주 만나다 보면 서로 서로 더 자세히 알아가는 우리 친구들이 되겠죠 ? 




6.11.(토)_아크릴 조명 만들기 2 및 보드 게임

6월 2번째 활동으로 지난 활동에 참여하지 못했던 친구들을 위해 아크릴 조명 만들기 활동을 한번 더 진행하였습니다.

'다른 조명 색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거 같지만, 활동 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져서 아쉬워요.' 서로 친해지니 활동 시간이 짧게 만 느껴지는 우리 친구들입니다.

아크릴 조명을 만든 친구들은 모여 보드 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스스로 팀을 구성하며 서로 소통하며 게임을 진행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의 팀이 이길 때마다 서로 장난을 하며 즐겁게 활동하는 우리 친구들 다음 시간에도 보드 게임을 하고 싶다며 이야기 하는 친구들입니다.




6.18.(토) ~ 6.19.(일)_내 마음 들여다보기

6월 3,4번째 활동으로 내 마음 들여다보기라는 주제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스트레스 받으면 나는 ? 이라는 활동지를 통해 자신의 몸 상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 그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6.25.(토)_라탄 바구니 만들기

6월 마지막 활동으로 라탄 바구니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활동을 진행하기 전 벽에 붙여진 라탄 바구니 만드는 방법을 읽어 본 뒤 활동을 진행하였는데, 읽어보며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도 하며 어려워서 

힘들거 같다며 이야기 하는 친구들입니다.

라탄 바구니를 만들며 바구니가 생겨서 좋다는 친구, 라탄이 꺽어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친구 라탄 하나로도 다양한 생각과 재미있는 이야기로 가득 찹니다.

서로 응원하며 도와주며 라탄 바구니를 완성하는 우리 몰랑몰랑 친구들 

앞으로 남은 활동도 서로 응원하고 도와주며 서로 서로 알아가는 좋은 시간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 6월 비장애형제자매 프로그램 몰랑몰랑프로그램도 다양한 활동으로 즐겁게 마무리하고 7월 만남을 기대합니다.





0